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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엔진의 이해 |
VR 콘텐츠 개발을 위한 게임엔진의 이해와 역할에 대해 알아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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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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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로 시작하기 |
프로젝트의 개요와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준비과정을 알아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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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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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오라마 1 |
마야에서 디오라마 구성을 위한 아트에셋을 제작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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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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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오라마 2 |
마야에서 제작한 아트에셋을 유니티로 불러오는 과정을 이해한다. 또한 유니티에서 아트에셋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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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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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팅과 쉐이딩 |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조명과 쉐이더에 대해 알아보고 수강자의 프로젝트에 적용해 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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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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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클 이펙트 |
유니티의 이펙트 시스템을 이해하고 불 이펙트를 제작해 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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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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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
벽시계 애니메이션을 통해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애니메이션 시스템에 대해 이해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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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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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팅의 이해 |
C# 스크립트의 기초적인 개념을 습득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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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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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스크립트의 활용 |
예제를 통해 C#스크립트의 활용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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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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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인칭 시점의 캐릭터 이동 |
C# 스크립트를 이용해 공간상에서 캐릭터를 이동시킨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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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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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공 시점의 캐릭터 이동 |
VR 경험자 시점에서의 이동에 대해 알아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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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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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뮬레이션 |
사실적인 시뮬레이션 구현을 통해 유니티의 물리엔진에 대해 알아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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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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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 인터페이스 |
유니티에서 사용하는 UI의 개념을 이해하고 VR에서의 UI활용을 예제를 통해 경험해 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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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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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오 활용 |
기본적인 사운드 소스를 적용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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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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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 |
다양한 최적화 기법들에 대해 살펴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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