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프로그램의 실행 | 컴퓨터구조, 기계어, 프로그램 실행 | ||
2. | 프로그래밍 언어 역사 및 종류 | 프로그래밍 언어의 역사, 종류 | ||
3. | 프로그래밍 언어 개념 및 변환 | 명령문 종류, 변환 과정 | ||
4. | C/C++ 언어 기초 | 변수 정의 및 타입, 사용법 | ||
5. | 제어문 | 조건문, 반복문, switch | ||
6. | 프로시저 | 프로시저 정의, 컨트롤 흐름 | ||
프로시저 | 프로시저 정의, 컨트롤 흐름 | |||
7. | 함수 | 함수 정의, 반환값 종류, 변수 범위 | ||
8. | 프로그램 효율성, 순환함수 개념 | 복잡도 개념, 순환함수 정의 및 예제 | ||
9. | 순환함수 예제 | 순환함수를 이용한 대표 예제 | ||
10. | 배열과 구조체 | 1차원, 2차원, 다차원 배열 정의, 구조체 정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