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공학설계 | 공학교육과정 및 설계절차 | ||
2. | 공학설계 | 공학설계계획서 및 보고서 형식 | ||
3. | 팀워크와 의사소통 | 팀구성 및 구성원의 역할, 의사소통 | ||
4. | 창의성과융합 | 창의성의 구성요소 | ||
5. | 창의성과융합 | 융합의 구성요소, 브레인스토밍 | ||
6. | 두뇌알기 | 두뇌의 구성, 좌뇌 자극시키기-논리 | ||
7. | 두뇌알기 | 좌뇌 자극시기키-계산,언어, 두뇌운동 | ||
8. | 두뇌알기 | 우뇌자극시키기-숨은그림찾기 | ||
9. | 트리즈 | 트리즈 소개, 발명원리1-5 | ||
10. | 트리즈 | 트리즈의 발명원리6-15 | ||
11. | 트리즈 | 트리즈의 발명원리16-23 | ||
12. | 트리즈 | 트리즈의 발명원리24-30 | ||
13. | 트리즈 | 트리즈의 발명원리31-40 | ||
14. | 트리즈 | 트리즈의 개념적발명 | ||
15. | 발명하기 | 지식재산권, 발명 | ||
발명하기 | 공학설계계획서 및 보고서 꾸미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