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AfterEffects 기초.1
|
1. 에프터이펙츠의 역사 및 프로그램 특징소개,
2. 인터페이스 소개 및 자기에게 맞는 인터페이스 변경과 저장 |
|
|
|
AfterEffects 기초.2
|
1. 효율적인 작업을 위한 화면 해상도의 개념 정리
2. 이미지 데이터의 종류와 이미지 및 동영상 파일 압축알고리즘의 기본 |
|
2. |
|
AfterEffects 합성 기본.1
|
1. 안티알리아싱의 이해, 픽셀방식과 벡터방식의 차이점
2. 합성의 기초 개념과 알파채널 이해 |
|
|
|
AfterEffects 합성 기본.2
|
1. 에프터이펙츠에서 레이어모드, 트랙매트, 마스크를 이용한 합성의 기본
2. 레이어 애니메이션 방법과 기본적인 단축키 |
|
3. |
|
AfterEffects 애니메이션 세부조정
|
1. 에프터이펙츠의 그래프에디터와 키 인터퍼레이션을 사용법
2. 더 세밀한 설정으로 애니메이션 움직임을 조절 |
|
|
|
AfterEffects 합성 실습
|
1. 포토샵과 연동한 동영상 알파소스 작업으로 이미지 변화장면 제작
2. 애프터이펙츠의 시퀀스 레이어 사용한 포토샵 레이어 불러오기 |
|
4. |
|
AfterEffects 캐릭터 움직이기
|
1. 포토샵 레이어를 페어런트로 적용하여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
2. 비디오 인터레스트 개념과 이해 |
|
5. |
|
AfterEffects 쉐입레이어.1
|
1. 에프터이펙츠의 쉐입레이어 특성과 활용법
2. 쉐입레이어의 구성요소인 패스, 스트록, 필의 특성 이해 |
|
|
|
AfterEffects 쉐입레이어.2
|
1. 아도브 일러스트레이터와 연동한 쉐입레이어 애니메이션 제작
2. 리피터를 적용한 다양한 효과와 이를 활용한 연출 |
|
6. |
|
AfterEffects 3D레이어.1
|
1. 에프터이펙츠의 3D레이어의 개념과 공간 배치방법
2. 카메라와 라이트의 종류와 설정 값 변경에 따른 효과 |
|
|
|
AfterEffects 3D레이어.2
|
1. 알파채널이 없는 이미지 소스에서 알파채널 가공법
2. 3D레이어 중첩배치 와 카메라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배경 연출 |
|
7. |
|
AfterEffects 익스프레션.1
|
1. 에프터이펙츠의 익스프레션을 활용한 복잡한 움직임 연출
2. wiggle과 random 함수의 특성과 차이점 이해 |
|
|
|
AfterEffects 익스프레션.2
|
1. 에프터이펙츠의 Time, loopOut, value함수 연구
2. 서로 다른 값을 링크하여 연동된 움직임 연구 |
|
8. |
|
AfterEffects 텍스트레이어.1
|
1. 에프터이펙츠의 텍스트레이어의 특성과 옵셋 애니메이션 방법
2. 블러, 투명도, 크기를 사용한 다양한 연출 |
|
|
|
AfterEffects 텍스트레이어.2
|
1. 에프터이펙츠의 텍스트레이어를 활용한 플라잉 텍스트 연출
2. 프렉탈노이즈 이펙츠를 이용한 배경효과 연출 |
|
|
|
AfterEffects 텍스트레이어.3
|
1. 에프터이펙츠의 텍스트레이어를 활용한 텍스트 타이틀 제작
2. 프렉탈노이즈와 렌즈프레어 이펙츠를 이용한 연출 |
|
9. |
|
AfterEffects 글자 써지기 효과
|
1. 에프터이펙츠의 스트록과 페인트 이펙츠를 활용한 글자쓰기 연출
2. 트랙매트와 마스크를 이용한 글자쓰기 타이틀 제작 |
|
10. |
|
AfterEffects 파티클.1
|
1. 에프터이펙츠의 핵심기능중 하나인 파티클의 개념과 구성요소 연구
2. 기본 이펙츠인 “파티클월드“의 다양한 기능 연구 |
|
|
|
AfterEffects 파티클.2
|
1. 에프터이펙츠의 파티클을 활용한 꽃잎 떨어지는 효과 연출
2. 파티클월드 이펙츠의 텍스쳐, CC스피어 이펙츠 기능 이해 |
|
11. |
|
AfterEffects 파티클.3
|
1. 에프터이펙츠의 유명 추가 플러그인 이펙츠인 파티큘러를 연구
2. 파티큘러를 이용하여 불에 타서 사라지는 글씨 제작. |
|
|
|
AfterEffects 파티클.4
|
1. 에프터이펙츠의 중요 개념인 멀티콤포지션에 대한 이해
2. 파티큘러 설정을 세밀하게 조정하여 불타는 글씨 디테일 높이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