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오리젠테이션, 프로그램에서 필요한 수학 그리고 그 응용 | 프로그램에서 필요한 수학 그리고 그 응용에 대한 전반적인 강의 | ||
2. | 정보 및 데이터 활용 그리고 응용 | 정보 및 데이터 활용 그리고 응용 | ||
3. | 수리적 논리 | 논리적 내용 전반: 귀납적 논리외 | ||
4. | 전지적 수학시점 | 전지적 수학시점 그리고 시제품과 응용 | ||
5. | 벡터와 그 방향 그리고 유한상태 기계 | 벡터와 그 방향 그리고 유한상태 기계 | ||
6. | 인공지능 최근 이슈 | 인공지능 최근 이슈 그리고 응용: 엔씨소프트 사례 | ||
7. | 속도와 가속도 문제 | 속도와 가속도 문제 그리고 그 응용 | ||
8. | 게임 혹은 프로그램의 기본 수리적 내용 | 게임 혹은 프로그램의 기본 수리적 내용 | ||
9. | 게임 혹은 프로그램의 확률 | 게임 혹은 프로그램의 확률 | ||
10. | 제작과정 그리고 벨런싱 | 제작과정 그리고 벨런싱: 게임과 그 응용을 중심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