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오리엔테이션1
|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분야 설명 |
|
|
|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오리엔테이션2
|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대상 및 한 학기 강의 개요 및 과제 설명 |
|
2. |
|
TV와 유통의 결합 1
|
TV가 다양한 매체를 통해 어떻게 전달되는지 알아본다 |
|
|
|
TV와 유통의 결합 2
|
TV가 다양한 매체를 통해 어떻게 전달되는지 알아본다 |
|
3. |
|
모바일 콘텐츠 1
|
모바일 생방송 콘텐츠에 대해 알아본다 |
|
|
|
모바일 콘텐츠 2
|
모바일 생방송 콘텐츠에 대해 알아본다 |
|
4. |
|
웹 콘텐츠 유통 플랫폼1
|
TV 프로그램이 웹과 모바일을 통해 어떻게 유통되는지 알아본다 |
|
|
|
웹 콘텐츠 유통 플랫폼2
|
TV 프로그램이 웹과 모바일을 통해 어떻게 유통되는지 알아본다 |
|
5. |
|
웹 콘텐츠 유통 플랫폼3
|
TV 프로그램이 웹과 모바일을 통해 어떻게 유통되는지 알아본다 |
|
|
|
TV 시청 수단으로서 포털 플랫폼
|
포털을 통해 TV를 어떻게 시청하는지 알아본다 |
|
6. |
|
기획안 작성하기
|
개인, 조별 기획안을 어떻게 작성하는지 공부한다 |
|
|
|
디지털 스토리텔링1
|
디지털 스토리텔링 작성하는 법을 공부한다 |
|
7. |
|
디지털 스토리텔링2
|
디지털 스토리텔링 작성하는 법을 공부한다 |
|
|
|
Iot와 미디어 엔터테인먼트1
|
Iot가 미디어 엔터테인먼트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본다. |
|
8. |
|
Iot와 미디어 엔터테인먼트2
|
Iot가 미디어 엔터테인먼트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본다. |
|
|
|
Iot와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분야 쟁점1
|
Iot로 인해 야기될 수 있는 쟁점을 토론한다. |
|
9. |
|
Iot와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분야 쟁점2
|
Iot로 인해 야기될 수 있는 쟁점을 토론한다. |
|
|
|
Iot 세상에서 미디어 엔터테인먼트의 경쟁력1
|
Iot로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경쟁력을 알아본다. |
|
10. |
|
Iot 세상에서 미디어 엔터테인먼트의 경쟁력2
|
Iot로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경쟁력을 알아본다. |
|
|
|
Iot 세상에서 미디어 엔터테인먼트의 경쟁력3
|
Iot로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경쟁력을 알아본다 |
|
11. |
|
미디어엔터테인먼트 21강: 메신저
|
Iot로 페이스북이나 소셜 미디어가 어떻게 변화했는지 공부한다 |
|
|
|
미디어엔터테인먼트 22강:기획안(1)
|
실제 기획안을 보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운다 |
|
12. |
|
미디어엔터테인먼트23강:게임스토리텔링
|
게임 스토리텔링을 알아본다 |
|
|
|
미디어엔터테인먼트24강: 유튜브
|
유튜브 사례를 통해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공부한다 |
|
13. |
|
미디어엔터테인먼트25강: 소셜콘텐츠(1)
|
소셜몬텐츠의 성공과 실패를 공부한다 |
|
|
|
미디어엔터테인먼트26강:기획안(2)
|
기획안 사례를 공부한다 |
|
14. |
|
미디어엔터테인먼트27강: 소셜콘텐츠(2)
|
소셜몬텐츠의 성공과 실패를 공부한다 |
|
|
|
미디어엔터테인먼트28강: 소셜콘텐츠(3)
|
소셜몬텐츠의 성공과 실패를 공부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