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문화콘텐츠란 무엇인가? | 문화콘텐츠와 교과목에 대한 안내 | ||
2. | 만화콘텐츠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 | 만화콘텐츠의 사례를 통해 의미와 가치를 이해한다. | ||
3. | 출판콘텐츠의 어제와 오늘 | 출판콘텐츠 시장을 살펴보고, 발전방향을 고민한다. | ||
4. | 웹툰, 문화산업의 새로운 가능성 | 웹툰콘텐츠의 사례를 통해 의미와 가치를 이해한다. | ||
5. | 영화산업의 이해와 다양성 | 영화산업의 의미와 다양성의 관계에 대해 살펴본다. | ||
6. | 문화콘텐츠산업과 방송 | 문화콘텐츠산업에서 방송이 갖는 의미를 살펴본다. | ||
7. | 호모루덴스의 시대와 게임산업 | 주요 콘텐츠 중 하나인 게임과 인간의 본능인 놀이를 연결지어 살펴본다. | ||
8. | 음악, 산업을 만나다 | 음악산업의 이해와 사례분석을 통해 미래를 전망해 본다. | ||
9. | 캐릭터, 세상을 지배하다 | 캐릭터산업의 이해와 사례분석을 통해 미래를 전망해 본다. | ||
10. | 애니메이션으로 만나는 세상 | 애니메이션의 의미와 가치를 이해하고, 산업적 가치를 살펴본다. | ||
11. | 지식정보 콘텐츠의 의미와 가치 | 지식정보 콘텐츠의 의미와 가치, 사례를 살펴본다. | ||
12. | 소비자 행동과 스토리텔링 | 스토리텔링이 소비자 행동에 긍정적으로 기여한 사례를 살펴본다. | ||
13. | 한류, 어디까지 왔을까? | 한류의 개념을 이해하고, 사례를 살펴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