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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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엔테이션 |
예술융합프로그램의 정의, 발전, 방향성, 사례 살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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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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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융합프로그램의 정의 |
예술융합프로그램의 정의, 주요개념(인공지능, 머신러닝, 딥러닝, 딥페이크,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살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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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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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융합프로그램(무용)의 사례 탐구 |
평창 올림픽 개막공연, AI활용 융복합 퍼포먼스, 윌리엄 포사이드, 국립발레단의
*모티프라이팅 스마트폰 앱 활용(에듀테크체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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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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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융합프로그램(무용교육) |
스마트 무용교육, 융합형 문화예술교육(메타승달위인전), 에듀테크(모티프 라이팅)
*패들렛 활용(에듀테크체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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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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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융합프로그램의 목표 |
문화예술교육과 무용: 홀리스틱교육, 메이커스 교육
예술융합의 사례를 통해 무용예술분야의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토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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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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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융합프로그램의 사례 |
사례 살펴보기
(2022꿈의 무용단, 미술감상 프로그램, 어린이는 무엇을 믿는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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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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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서 작성의 기본 |
기획서의 사례(비대면 융합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뭅뭅 프로젝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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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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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예술교육사(무용), 기획서 작성 및 방향설정 |
문화예술교육사란? 기획서의 작성 및 방향설정, 작성의 실제, 동료평가서
실외 체험 혹은 학기 중 단체 전시 방문 모색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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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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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예술융합교육 프로그램개발 동향 분석 |
국내외 예술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동향 분석, 국내 학교내, 학교밖 프로그램, 연구결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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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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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말 평가 기준, 교육프로그램 소개(엉터리 무용단) |
기말평가기준 제시, 교육프로그램 소개 (엉터리 무용단) : 학습자 소개, 학습자 분석, 주차별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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