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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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와 소켓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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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TCP/IP 프로토콜 개요
2. 소켓의 개념
3. 소켓의 특징과 구조
4. 소켓 프로그램 맛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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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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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켓 시작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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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오류 처리
2. 소켓 초기화와 종료
3. 소켓 생성과 닫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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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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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켓 주소 구조체 다루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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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소 구조체
2. 바이트 정렬 함수
3. IP 주소 변환 함수
4. DNS와 이름 변환 함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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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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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CP 서버-클라이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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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TCP 서버 -클라이언트 구조
2. TCP 서버 -클라이언트 분석
3. TCP 서버 -클라이언트 (IPv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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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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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전송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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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응용 프로그램 프로토콜과 데이터 전송
2. 다양한 데이터 전송 방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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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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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스레드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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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레드 기초
2. 스레드 API
3. 멀티스레드 TCP TCP 서버
4. 스레드 동기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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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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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스레드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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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멀티스레드 TCP TCP 서버
4. 스레드 동기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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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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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클라이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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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DP 서버 -클라이언트 구조
2. UDP 서버 -클라이언트 분석
3. UDP 서버 -클라이언트 (IPv6)
4. 브로드캐스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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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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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켓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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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켓 옵션의 종류와 관련 함수
2. SOL_SOCKET 레벨 옵션
3. IPPROTO_IP, IPPROTO_IP_IPV6 레벨 옵션
4. IPPROTO_TCP 레벨 옵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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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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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I 소켓 응용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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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GUI 응용 프로그램
2. GUI 소켓 응용 프로그램
3. 대화상자 기반 응용 프로그램
4. 대화상자 기반 소켓 응용 프로그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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