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문학의 이해 | 소설의 이해: 등장인물, 공간, 시간 | ||
문학의 이해 | 소설의 이해: 등장인물, 공간, 시간 | |||
2. | 무인도 이야기 | 대니얼 디포의 <로빈슨 크루소>와 무인도 소설의 탄생 | ||
무인도 이야기 | 대니얼 디포의 <로빈슨 크루소>와 무인도 소설의 탄생 | |||
3. | 미셸 투르니에, <방드르디, 야생의 삶>1 | 인간은 자연을 지배할 수 있을까? | ||
미셸 투르니에, <방드르디, 야생의 삶>1 | 인간은 자연을 지배할 수 있을까? | |||
4. | 미셸 투르니에, <방드르디, 야생의 삶>2 | 다시쓰기와 방드르디의 탄생 | ||
미셸 투르니에, <방드르디, 야생의 삶>2 | 다시쓰기와 방드르디의 탄생 | |||
5. | 윌리엄 골딩, <파리대왕> | 인간은 선하게 태어났을까? | ||
윌리엄 골딩, <파리대왕> | 인간은 선하게 태어났을까? | |||
6. | 빅토르 위고, <노트르담 드 파리>1 | 빅토르 위고와 휴머니즘 | ||
빅토르 위고, <노트르담 드 파리>1 | 빅토르 위고와 휴머니즘 | |||
7. | 빅토르 위고, <노트르담 드 파리>2 | 뮤지컬의 탄생과 스토리텔링 | ||
빅토르 위고, <노트르담 드 파리>2 | 뮤지컬의 탄생과 스토리텔링 | |||
9. | 알베르 카뮈, <이방인>1 | 실존주의와 부조리 문학 | ||
알베르 카뮈, <이방인>1 | 실존주의와 부조리 문학 | |||
10. | 알베르 카뮈, <이방인>2 | 카뮈의 중단편에 나타난 주제의식 | ||
알베르 카뮈, <이방인>2 | 카뮈의 중단편에 나타난 주제의식 | |||
11. | 헤르만 헤세, <데미안> | 성장 소설의 이해 | ||
헤르만 헤세, <데미안> | 성장 소설의 이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