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모두를 위한 열린 강좌 KOCW

주메뉴

  • 주제분류
    공학 >컴퓨터ㆍ통신 >컴퓨터공학
  • 강의학기
    2013년 1학기
  • 조회수
    2,237
  •  
임베디드시스템, 소프트웨어 등의 기능이 복잡해짐에 따라 C와 같은 기존 순차적 실행 컴퓨터 언어 대신에 객체지향 컴퓨터 언어의 사용이 증가 추세에 있다. 스마트폰이 그 좋은 예이다. 이에 따라 본 강좌에서는 대표적인 객체지향 컴퓨터 언어인 C++의 기본적인 문법을 학습시키며, 아울러 객체지향 개념을 이해시키고, 그를 문제 해결에 적용할 수 있도록 이끈다.

차시별 강의

PDF VIDEO SWF AUDIO DOC AX
1. 문서 소개 1.1 What is Programming 2 1.2 The anatomy of a Computer 3 1.3 Machine Code and Programming Languages 6 1.4 Becoming familiar with your Programming Environment 7 1.5 analyzing your first Program 11 1.6 Errors 15 1.7 Problem Solving: algorithm Design 17 URL
2. 문서 기본 데이타 타입 2.1 variables 30 2.2 arithmetic 40 2.3 Input and output 48 2.4 Problem Solving: first Do It By Hand 52 2.5 Strings 56 URL
3. 문서 판단 3.1 The if Statement 76 3.2 Comparing numbers and Strings 82 3.3 Multiple alternatives 90 3.4 nested Branches 94 URL
4. 문서 판단 3.5 Problem Solving: flowcharts 99 3.6 Problem Solving: Test Cases 102 3.7 Boolean variables and operators 103 3.8 application: Input validation 109 URL
5. 문서 루프 4.1 The while Loop 132 4.2 Problem Solving: Hand-Tracing 139 4.3 The for Loop 142 4.4 The do Loop 148 4.5 Processing Input 150 URL
6. 문서 루프 4.6 Problem Solving: Storyboards 154 4.7 Common Loop algorithms 157 4.8 nested Loops 165 4.9 random numbers and Simulations 168 URL
7. 문서 함수 5.1 functions as Black Boxes 194 5.2 Implementing functions 196 5.3 Parameter Passing 199 5.4 return values 202 5.5 functions Without return values 206 5.6 Problem Solving: reusable functions 208 URL
8. 문서 함수 5.7 Problem Solving: Stepwise refinement 210 5.8 variable Scope and Global variables 218 5.9 reference Parameters 220 5.10 recursive functions (optional) 226 URL
9. 문서 배열과 벡터 6.1 arrays 250 6.2 Common array algorithms 256 6.3 arrays and functions 265 6.4 Problem Solving: adapting algorithms 269 URL
10. 문서 배열과 벡터 6.5 Problem Solving: Discovering algorithms by Manipulating Physical objects 274 6.6 Two-Dimensional arrays 278 6.7 vectors 284 URL

연관 자료

loading..

사용자 의견

강의 평가를 위해서는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