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소프트웨어 교육 개론(1) | 1. 소프트웨어 교육 배경과 필요성 2. 주요 외국의 소프트웨어 교육 현황 3. 2015개정 초등 소프트웨어 교육과정 | ||
2. | 소프트웨어 교육 개론(2) | 1. 소프트웨어 교육 목표 2. 소프트웨어 교육 내용 3. 소프트웨어 교육 방법 | ||
3. | 컴퓨팅 사고의 기초 | 1. 컴퓨팅 사고의 개념 2. 컴퓨팅 사고의 구성요소 3. 컴퓨팅 사고의 사례 | ||
4. | 컴퓨팅 사고 기반 문제해결 | 1. CT-PS 모형 소개 2. CT-PS 모형 적용 방안 | ||
5. | 엔트리 프로그래밍 실습(1) | 1. 엔트리 소개 2. 엔트리 기초 사용법 | ||
엔트리 프로그래밍 실습(1) | 엔트리 이용 방법 | |||
엔트리 프로그래밍 실습(1) | 엔트리 화면구성 | |||
엔트리 프로그래밍 실습(1) | 엔트리 주메뉴 | |||
엔트리 프로그래밍 실습(1) | 엔트리 실행화면 | |||
엔트리 프로그래밍 실습(1) | 오브젝트 정보창 | |||
엔트리 프로그래밍 실습(1) | 블록 꾸러미 | |||
엔트리 프로그래밍 실습(1) | 블록 조립소 | |||
엔트리 프로그래밍 실습(1) | 기타 화면 | |||
엔트리 프로그래밍 실습(1) | 오브젝트 특징 오브젝트 회전방식 | |||
엔트리 프로그래밍 실습(1) | 엔트리 코딩 방법 | |||
엔트리 프로그래밍 실습(1) | 작품 저장 및 공유 | |||
6. | 엔트리 프로그래밍 실습(2) | 순차구조, 반복구조 | ||
7. | 엔트리 프로그래밍 실습(3) | 선택구조, 신호보내기 | ||
8. | 엔트리 프로그래밍 실습(4) | 변수 리스트 | ||
9. | 엔트리 프로그래밍 실습(5) | 함수 | ||
10. | 엔트리 프로그래밍 실습(6) | 2중 선택 구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