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소개, 공학설계 | 공학교육과정, 공학설계절차 | ||
2. | 공학설계 | 공학설계절차, 공학설계 계획서 및 보고서 형식 | ||
3. | 팀워크와 의사소통 | 팀구성, MBTI | ||
4. | 팀워크와 의사소통 | 구성원의 역할, 의사소통 | ||
5. | 창의적 사고 | 창의적 사고능력, 융합의 형식 | ||
6. | 창의적 사고 | 아이디어 추출 방법 | ||
7. | 창의적 사고 | 아이디어 추출 및 평가 방법 | ||
8. | 두뇌 알기 | 두뇌 구성과 발달 | ||
9. | 두뇌 알기 | 두뇌운동, UK검사, 좌뇌자극(논리) | ||
10. | 두뇌 자극 | 죄뇌 자극(논리, 계산) | ||
11. | 두뇌 자극 | 죄뇌 자극(계산) | ||
12. | 두뇌 자극 | 죄뇌 자극(계산, 언어, 넌센스) | ||
13. | 두뇌 자극 | 죄뇌 자극(스도쿠), 우뇌자극(기억, 숨은그림찾기) | ||
14. | 두뇌 자극 | 우뇌자극(직관력, 이미지) | ||
15. | 트리즈 | 트리즈 소개, 발명원리 1~4 | ||
트리즈 | 발명원리 5~10 | |||
트리즈 | 발명원리 11~16 | |||
트리즈 | 발명원리 17~22 | |||
트리즈 | 발명원리 23~30 | |||
트리즈 | 발명원리 31~40 | |||
트리즈, 발명 | 트리즈의 개념적 발명, 발명분야, 지식재산권 | |||
발명하기 | 공학설계 계획서 및 보고서 꾸미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