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주메뉴

프로그래밍 설계 및 기법

  • 부산대학교
  • 허석렬
  • 공유하기
  • 강의담기
  • 오류접수
  • 이용안내
  • 주제분류
    공학 >컴퓨터ㆍ통신 >소프트웨어공학
  • 강의학기
    2016년 2학기
  • 조회수
    7,891
  •  
강의계획서
강의계획서
본 강의에서는 전반부와 후반부로 나누어진다. 전반부에서는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객체지향언어 중 하나인 파이썬 언어를 습득하는 것을 주목표로 설정하여 강의를 진행하고 후반부에서는 문제 중심으로 파이썬 언어를 이용한 해결 능력 훈련과정을 진행한다.

차시별 강의

PDF VIDEO SWF AUDIO DOC AX
1. 시작하기 1. 프로그래밍에 대한 개요 설명 2. 파이썬 개발 환경 URL
시작하기 1. 프로그래밍에 대한 개요 설명 2. 파이썬 개발 환경 URL
2. 기초수학, 자료형 1. 파이썬에 필요한 기초적인 수학연산 2. 파이썬에서 다루는 자료형 URL
기초수학, 자료형 1. 파이썬에 필요한 기초적인 수학연산 2. 파이썬에서 다루는 자료형 URL
3. 입력, GUI 1. 파이썬에서 텍스트로 입력받는 함수 2. 파이썬에서 GUI환경에서 간단하게 입력받는 방법 URL
입력, GUI 1. 파이썬에서 텍스트로 입력받는 함수 2. 파이썬에서 GUI환경에서 간단하게 입력받는 방법 URL
4. 판단과 결정, 반복문, 주석 1.조건을 판단하고 선택하기 2. 반복문 수행하기 3. 주석달기 URL
판단과 결정, 반복문, 주석 1.조건을 판단하고 선택하기 2. 반복문 수행하기 3. 주석달기 URL
5. 중첩반복문과 가변 반복문 1.중첩반복문 2. 가변반복문 URL
6. 함께 모으기-리스트와 딕셔너리 여러 종류의 데이터를 하나의 그룹으로 모으는 방법 1. 리스트 2. 딕셔너리 URL
7. 함수 함수: 1. 큰 프로그램을 조직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방법 2.코드를 끊임없이 재사용 할 수 있는 단위로 모으는 방법 URL
8. 객체 객체는 함수와 데이터를 함께 묶는 방법 URL
9. 모듈 파이썬에서 큰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작은 조각인 모듈에 대한 내용 URL
10. 그래픽 파이게임을 이용한 그래픽 URL
11. 스프라이트와 충돌 감지 그래픽환경에서 스프라이트를 이용한 충돌감지 URL
12. 새로운 종류의 입력-이벤트 이벤트를 감지하고 처리하는 방법 URL
13. 사운드 파이게임의 믹서를 이용한 사운드 활용 URL
14. 출력서식 지정과 문자열 프로그램의 출력결과를 원하는 대로 만드는 출력 서식 지정 URL
15. 파일 입출력 파일을 이용한 입출력 URL

연관 자료

loading..

사용자 의견

강의 평가를 위해서는 로그인 해주세요.

이용방법

  • 문서 자료 이용시 필요한 프로그램 [바로가기]

    ※ 강의별로 교수님의 사정에 따라 전체 차시 중 일부 차시만 공개되는 경우가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용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