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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제분류
    공학 >컴퓨터ㆍ통신 >정보통신공학
  • 강의학기
    2018년 1학기
  • 조회수
    4,039
  •  
강의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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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과목은 인문학의 여러 세부 학문분야의 게이미피케이션과의 융합연구에 필요한 게임의 역사를 연구한다.
게임의 기원문명과 게임-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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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비디오 게임의 기원문명과 게임-1 게임의 기원
문명과게임-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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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비디오 문명과 게임-2 게임 속 인문학-1 문명과 게임-2
게임속 인문학-1
URL
3. 비디오 게임 속 인문학-2 호모루덴스의 출현 -1 게임속 인문학-2
호모루덴스의 출현 -1
URL
4. 비디오 호모루덴스의 출현 -2 전자게임의 흔적들 -1 호모루덴스의 출현 -2
전자게임의 흔적들 -1
URL
5. 비디오 전자게임의 흔적들 -2 전자게임의 흔적들 -3 전자게임의 흔적들 -2
전자게임의 흔적들 -3
URL
6. 비디오 초기의 전자게임 1 초기의 전자게임 2 초기의 전자게임 1
초기의 전자게임 2
URL
7. 비디오 초기의 전자게임 3 전자게임의 분화 1 초기의 전자게임 3
전자게임의 분화 1
URL
8. 비디오 전자게임의 분화 2 아케이드게임 시대 1 전자게임의 분화 2
아케이드게임 시대 1
URL
9. 비디오 아케이드게임 시대 2 아케이드게임 시대 3 아케이드게임 시대 2
아케이드게임 시대 3
URL
10. 비디오 가정용 게임의 시대 1 가정용 게임의 시대 2 가정용 게임의 시대 1
가정용 게임의 시대 2
URL
11. 비디오 가정용 게임의 시대 3 PC게임의 시대 1 가정용 게임의 시대 3
PC게임의 시대 1
URL
12. 비디오 PC 게임의 시대 2 PC 게임의 시대 3 PC 게임의 시대 2
PC 게임의 시대 3
URL
13. 비디오 온라인게임 시대 1 온라인게임 시대 2 온라인게임 시대 1
온라인게임 시대 2
URL
14. 비디오 스마트게임 시대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1 스마트게임 시대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1
URL
15. 비디오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2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3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2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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