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분기와 반복 | 프로그래밍에서 사용하는 분기 (if, switch)와 반복 (for, while)에 대해 학습한다. | ||
2. | 배열 | 배열의 사용법에 대해 공부한다. | ||
3. | Structure | 구조체의 사용법에 대해 소개한다. | ||
4. | 포인터 | 포인터의 개념에 대해 다룬다. | ||
5. | 배열과 구조체와 포인터 | 배열, 구조체, 포인터를 함께 사용하여 프로그램하는 방법을 배운다. | ||
6. | 복합 타입 | 복합타입의 사용법에 대해 배운다. | ||
7. | 함수 (I,II) | 함수의 기본 개념에 대해 배운다. | ||
8. | 문자열 | 문자열 사용법에 대해 다룬다. | ||
9. | 헤더 파일과 구현 파일 | 프로그램에서 헤더파일과 구현파일을 동시에 사용하는 방식을 배운다. | ||
10.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에 대해 소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