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모두를 위한 열린 강좌 KOCW

주메뉴

  • 주제분류
    공학 >컴퓨터ㆍ통신 >컴퓨터공학
  • 강의학기
    2009년 1학기
  • 조회수
    5,126
  •  
본 교과목에서는 컴퓨터 그래픽스 분야를 구성하는 렌더링, 애니메이션, 기하 모델링 등의 각 분야의 기본적인 이론과 실제를 다룬다. 초보자들이 스스로 해보는 것을 통해 컴퓨터 그래픽스를 빨리 배울 수 있게 하기 위해 하향식 접근방법을 택한다. 이론적으로 배운 내용을 충분히 습득하기 위하여 고급 그래픽 워크스테이션으로부터 PC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실시간 3차원 그래픽스 라이브러리인 OpenGL을 사용하여 그래픽스 프로그래밍 기법을 익힌다. (본 교과목에서는 Photoshop, 3DMAX 등의 특정한 프로그램의 사용방법을 가르치지는않는다) 수강자격은 데이터구조 및 algorithm과 C/C++ 언어에 대한 지식이 있는 학생으로 제한한다.

차시별 강의

PDF VIDEO SWF AUDIO DOC AX
1. 문서 컴퓨터 그래픽스 본 교과목에서는 컴퓨터 그래픽스 분야를 구성하는 렌더링, 애니메이션, 기하 모델링 등의 각 분야의 기본적인 이론과 실제를 다룬다. 초보자들이 스스로 해보는 것을 통해 컴퓨터 그래픽스를 빨리 배울 수 있게 하기 위해 하향식 접근방법을 택한다. 이론적으로 배운 내용을 충분히 습득하기 위하여 고급 그래픽 워크스테이션으로부터 PC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실시간 3차원 그래픽스 라이브러리인 OpenGL을 사용하여 그래픽스 프로그래밍 기법을 익힌다. (본 교과목에서는 Photoshop, 3DMAX 등의 특정한 프로그램의 사용방법을 가르치지는않는다) 수강자격은 데이터구조 및 algorithm과 C/C++ 언어에 대한 지식이 있는 학생으로 제한한다. URL

연관 자료

loading..

사용자 의견

강의 평가를 위해서는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팝업

이용방법

  • 울산대학교 이러닝지원센터 연계강의
    강의 이용시 필요한 프로그램 [바로가기]

    ※ 강의별로 교수님의 사정에 따라 전체 차시 중 일부 차시만 공개되는 경우가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용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