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모두를 위한 열린 강좌 KOCW

주메뉴

  • 주제분류
    교육학 >교육일반 >교육공학
  • 강의학기
    2014년 2학기
  • 조회수
    5,423
  •  
액션러닝의 기본적 개념과 프로그램 설계를 위한 요소를 알아보고, 액션러닝 실습을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메가수준의 개념과 학습도시에 대해 알아보았다.

차시별 강의

PDF VIDEO SWF AUDIO DOC AX
1. 문서 액션러닝에 대한 오리엔테이션 액션러닝의 기본적 개념을 소개 URL
2. 문서 액션러닝의 설계 지식 액션러닝 프로그램 설계를 위한 요소 지식에 대한 안내 URL
3. 문서 팀학습이란 팀학습의 가치, 개념, 팀학습시 유의 사항에 대한 안내 URL
4. 문서 문제선정과 팀빌딩 실제적 문제의 개념, 작성방법 안내 및 팀 빌딩의 개념과 방법에 대한 안내 URL
5. 문서 체계적 액션러닝 체계적 액션러닝이 유용성과 실행 단계에 대한 안내 URL
6. 문서 퍼실리테이션 액션러닝을 과정과 성과를 관리하기 위한 촉진자로서, 퍼실리테이션에 대한 안내 URL
7. 문서 3차원 마인드 툴과 사후평가 액션러닝의 운영시 활용할 수 있는 학습도구에 대한 안내 URL
8. 문서 액션러닝 실습 간단한 액션러닝 실습을 위한 템플릿안내 URL
9. 문서 학습조직 액션러닝을 통해서 달성하고자 하는 상위개념으로 학습조직 소개 URL
10. 문서 학습도시 액션러닝을 통해서 달성하고자 하는 메가수준의 개념으로 학습도시에 대한 안내 URL

연관 자료

loading..

사용자 의견

강의 평가를 위해서는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팝업
pr******* 2016-05-22 12:48
액션러닝의 핵심사항을 설명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용방법

  • 문서 자료 이용시 필요한 프로그램 [바로가기]

    ※ 강의별로 교수님의 사정에 따라 전체 차시 중 일부 차시만 공개되는 경우가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용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