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에듀테크의 개념 | 에듀테크의 개념 에듀테크의 영역 | ||
에듀테크의 개념 | 에듀테크의 개념 에듀테크의 영역 | |||
이러닝과 온라인 교육 | 이러닝 | |||
이러닝과 온라인 교육 | 이러닝 | |||
멀티미디어 학습이론 | 모바일, 소셜미디어, 디지털 교과서 실감미디어 | |||
멀티미디어 학습이론 | 모바일, 소셜미디어, 디지털 교과서 실감미디어 | |||
실감미디어 | 멀티미디어 학습원리 인지부하 | |||
실감미디어 | 멀티미디어 학습원리 인지부하 | |||
메타버스 | 가상현실 메타버스 | |||
메타버스 | 가상현실 메타버스 | |||
인공지능 | 인공지능 | |||
인공지능 | 인공지능 | |||
2. | 이러닝의 개념 | 이러닝의 의미 이러닝의 확산 | ||
이러닝의 개념 | 이러닝의 의미 이러닝의 확산 | |||
온라인 교육 | 온라인교육 학습콘텐츠관리시스템 | |||
온라인 교육 | 온라인교육 학습콘텐츠관리시스템 | |||
원격교육 | 원격교육의 운영 원격교육의 장단점 | |||
원격교육 | 원격교육의 운영 원격교육의 장단점 | |||
혼합형 이러닝 | 혼합형 이러닝 거꾸로 학습 | |||
혼합형 이러닝 | 혼합형 이러닝 거꾸로 학습 | |||
MOOC의 이해 | 온라인 교육 자료 MOOC 플랫폼 | |||
MOOC의 이해 | 온라인 교육 자료 MOOC 플랫폼 | |||
K-MOOC의 활용 | K-MOOC 학점은행제 | |||
K-MOOC의 활용 | K-MOOC 학점은행제 | |||
3. | 모바일 학습 | 모바일 학습의 특징 모바일 학습을 위한 인프라 동향 확인 | ||
모바일 학습 | 모바일 학습의 특징 모바일 학습을 위한 인프라 동향 확인 | |||
소셜 미디어 | 소셜 미디어와 사회 연결망 | |||
소셜 미디어 | 소셜 미디어와 사회 연결망 | |||
디지털교과서 | 디지털교과서의 미래 | |||
디지털교과서 | 디지털교과서의 미래 | |||
스마트러닝과 마이크로러닝 | 스마트러닝 마이크로러닝 | |||
스마트러닝과 마이크로러닝 | 스마트러닝 마이크로러닝 | |||
Z세대의 특징 | Z 세대 세대간 행동특성의 차이 | |||
Z세대의 특징 | Z 세대 세대간 행동특성의 차이 | |||
최신매체와 교수학습 동향 | 디지털 매체의 활용 동향 교수학습의 최신동향 분석 | |||
최신매체와 교수학습 동향 | 디지털 매체의 활용 동향 교수학습의 최신동향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