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강의소개 문화콘텐츠 시대 고전문학과 스토리텔링1 | 1. 학습 과정 소개 2. 문화콘텐츠 시대 고전문학의 가치 |
||
강의소개 문화콘텐츠 시대 고전문학과 스토리텔링1 | 1. 학습 과정 소개 2. 문화콘텐츠 시대 고전문학의 가치 |
|||
강의소개 문화콘텐츠 시대 고전문학과 스토리텔링2 | 1. 학습 과정 소개 2. 문화콘텐츠 시대 고전문학의 가치 |
|||
강의소개 문화콘텐츠 시대 고전문학과 스토리텔링2 | 1. 학습 과정 소개 2. 문화콘텐츠 시대 고전문학의 가치 |
|||
2. | 스토리텔링의 개념과 특징 | 1. 스토리텔링에 대한 개괄적 이해 2. 스토리텔리의 유형과 특징 |
||
스토리텔링의 개념과 특징 | 1. 스토리텔링에 대한 개괄적 이해 2. 스토리텔리의 유형과 특징 |
|||
3. | 디지털 스토리텔링과 스토리텔링의 방향 | 1. 디지털 미디어와 스토리텔링 2. 매체 융합과 스토리텔링 기술의 변화 |
||
디지털 스토리텔링과 스토리텔링의 방향 | 1. 디지털 미디어와 스토리텔링 2. 매체 융합과 스토리텔링 기술의 변화 |
|||
4. | 신화와 판타지-신화 재해석의 두 방향 | 1. 신화적 상상력과 판타지 2. 신화의 특징과 재해석의 방향 |
||
신화와 판타지-신화 재해석의 두 방향 | 1. 신화적 상상력과 판타지 2. 신화의 특징과 재해석의 방향 |
|||
5. | 인간과 자연에 대한 신화적 판타지 - 애니메이션 <오늘이> | 1. 신화 <원천강본풀이>와 애니메이션 <오늘이> 2. <오늘이>에 나타난 신화적 대안 |
||
인간과 자연에 대한 신화적 판타지 - 애니메이션 <오늘이> | 1. 신화 <원천강본풀이>와 애니메이션 <오늘이> 2. <오늘이>에 나타난 신화적 대안 |
|||
6. | 신화적 상상력의 분화와 요괴의 형성, 구미호 | 1. 요괴의 형성과정과 특징 2. 고전서사에 나타난 구미호 |
||
신화적 상상력의 분화와 요괴의 형성, 구미호 | 1. 요괴의 형성과정과 특징 2. 고전서사에 나타난 구미호 |
|||
7. | 구미호를 소재로 한 문화콘텐츠 사례 분석 | 1. 문화콘텐츠에 재현된 구미호 이미지 2. 구미호 콘텐츠의 특징과 의미 |
||
구미호를 소재로 한 문화콘텐츠 사례 분석 | 1. 문화콘텐츠에 재현된 구미호 이미지 2. 구미호 콘텐츠의 특징과 의미 |
|||
8. | 귀신 이야기의 의미와 현대적 재해석 | 1. 귀신 이야기의 유형과 특징 2. 귀신 이야기의 현대적 해석 방향 |
||
귀신 이야기의 의미와 현대적 재해석 | 1. 귀신 이야기의 유형과 특징 2. 귀신 이야기의 현대적 해석 방향 |
|||
9. | 귀신이야기의 재해석과 스토리텔링 | 1. 귀신 이야기 재해석의 방향 2. 귀신 콘텐츠의 특징과 의미 |
||
귀신이야기의 재해석과 스토리텔링 | 1. 귀신 이야기 재해석의 방향 2. 귀신 콘텐츠의 특징과 의미 |
|||
10. | 도깨비와 판타지 | 1. 도깨비의 기원과 특징 2. 드라마 <도깨비>의 한 판타지 |
||
도깨비와 판타지 | 1. 도깨비의 기원과 특징 2. 드라마 <도깨비>의 한 판타지 |
|||
11. | 탐색의 현대적 의미와 스토리텔링 | 1. 탐색담의 양상과 특징 2. 탐색의 현대적 변용과 의미 |
||
탐색의 현대적 의미와 스토리텔링 | 1. 탐색담의 양상과 특징 2. 탐색의 현대적 변용과 의미 |
|||
12. | 이물교혼의 상징적 의미와 현대적 해석 | 1. 이물교혼담의 양상과 현대적 해석 방향 2. 현대사회의 새로운 이물교혼 |
||
이물교혼의 상징적 의미와 현대적 해석 | 1. 이물교혼담의 양상과 현대적 해석 방향 2. 현대사회의 새로운 이물교혼 |
|||
13. | 춘향전의 이해와 감상 | 1. 춘향이야기의 변모 과정과 스토리텔링 2. 춘향전의 주제와 가치 |
||
춘향전의 이해와 감상 | 1. 춘향이야기의 변모 과정과 스토리텔링 2. 춘향전의 주제와 가치 |
|||
14. | 춘향전의 공연 영상 콘텐츠화 | 1. 춘향전의 공연 영상 콘텐츠 양상과 특징 2. 춘향전의 현대적 해석과 의미 |
||
춘향전의 공연 영상 콘텐츠화 | 1. 춘향전의 공연 영상 콘텐츠 양상과 특징 2. 춘향전의 현대적 해석과 의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