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모두를 위한 열린 강좌 KOCW

주메뉴

  • 주제분류
    공학 >컴퓨터ㆍ통신 >컴퓨터과학
  • 강의학기
    2013년 2학기
  • 조회수
    6,387
  •  
인간상호작용 시스템 개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윈도우 프로그래밍 개발을 위한 C#학습, 사용자 경험, 적용가능 디자인 패턴에 대해서 학습한다.

차시별 강의

PDF VIDEO SWF AUDIO DOC AX
1. 문서 .NET 프레임워크 소개 강의 개요 및 .NET framework에 출현 배경 및 구성요소에 대해서 다룬다 URL
2. 문서 C# 기본 구조 및 자료형 C# 프로그램의 기본 구성과 C#에서 제공하는 자료형에 대해서 다룬다 URL
3. 문서 연산자와 제어구조 C#의 연산자와 제어구조에 대해서 다룬다. URL
4. 문서 클래스 클래스 선언방법, 상속, 생성자, 메소드 정의 등에 대해서 다룬다. URL
5. 문서 인터페이스, 추상클래스, 프로퍼티 인터페이스, 추상클래스, 프로퍼티의 용도, 특성, 사용방법에 대해서 다룬다. URL
6. 문서 배열, 컬렉터, 인덱서 배열을 비롯한 컬렉터, 인덱서에 대해서 다룬다 URL
7. 문서 데리게이트, 이벤트 처리 델리게이트의 사용방법 및 이벤트 처리 방법에 대해 다룬다. URL
8. 문서 람다식 람다식의 용도와 특성에 대해서 다룬다. URL
9. 문서 윈도우 프로그래밍 I C# 기반의 윈도우 프로그래밍 방법을 소개한다. URL
10. 문서 윈도우 프로그래밍 II Form Designer를 사용한 윈도우 프로그래밍 방법을 소개한다. URL
11. 문서 사용자 경험 I 사용자 경험(UX), UI, 사용성의 개념과 관련 분야에 대해서 학습한다. URL
12. 문서 사용자 경험 II 인터랙션 디자인 방법론, 사용자 조사 방법, 인터랙션 구조 및 표현 디자인의 주요사항에 대해서 학습한다. URL
13. 문서 MVC 디자인 패턴 상호작용시스템의 전형적인 디자인 패턴인 MVC (Model-View-Controller) 를 소개한다. URL

연관 자료

loading..

사용자 의견

강의 평가를 위해서는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팝업

이용방법

  • 문서 자료 이용시 필요한 프로그램 [바로가기]


    ※ 강의별로 교수님의 사정에 따라 전체 차시 중 일부 차시만 공개되는 경우가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용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