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주메뉴

강의사진
  • 주제분류
    공학 >컴퓨터ㆍ통신 >정보통신공학
  • 강의학기
    2018년 1학기
  • 조회수
    3,577
  •  
강의계획서
강의계획서
이 교과목은 스크래치를 통해 컴퓨팅적 사고를 키우고자 한다.
스크래치란?
배속
  • 이전차시
  • 다음차시

차시별 강의

PDF VIDEO SWF AUDIO DOC AX
1. 스크래치란? 스크래치란 무엇인가? 스크래치 가입 및 오프라인 에디터 설치 첫 번째 프로그램 작성하기 URL
2. 컴퓨팅적 사고와 문제 해결 생활속에 ICT기술 알아보기 문제 해결 과정 프로그래밍 기본 요소 URL
3. 주요 블록 스프라이트 블록의 분류 블록 결합의 원칙 URL
4. 형태 블록과 소리 블록 스프라이트 움직이기 스프라이트의 좌표 스프라이트의 소리 연주 및 다양한 소리 출력 URL
5. 기타 기본 블록 선 및 도장 찍기 URL
기타 기본 블록 선 및 도장 찍기 URL
6. 자료의 저장-변수 변수 숫자 세기 이름 대답하기 URL
자료의 저장-변수 변수 숫자 세기 이름 대답하기 URL
7. 자료의 연산과 제어 조건문 반복문 홀수/짝수 판별, 진법 변환 등 URL
자료의 연산과 제어 조건문 반복문 홀수/짝수 판별, 진법 변환 등 URL
8. 자료의 저장-리스트 리스트 여러 사람 입력 및 말하기 로또 번호 추출하기 URL
자료의 저장-리스트 리스트 여러 사람 입력 및 말하기 로또 번호 추출하기 URL
9. 프로그램의 모듈화 모듈화란? 앞에서 작성한 블록들을 블록으로 만들기 URL
프로그램의 모듈화 모듈화란? 앞에서 작성한 블록들을 블록으로 만들기 URL
10. 실전 프로그래밍(1) 아날로그 시계, 디지털 시계, 진법 변환 URL
실전 프로그래밍(1) 아날로그 시계, 디지털 시계, 진법 변환 URL
11. 실전 프로그래밍(2) 로하이 게임, 모스부호, 중력 등 URL
실전 프로그래밍(2) 로하이 게임, 모스부호, 중력 등 URL
12. 실전 프로그래밍(3) 같은 색깔의 카드 맞추기 URL
실전 프로그래밍(3) 같은 색깔의 카드 맞추기 URL

연관 자료

loading..

사용자 의견

강의 평가를 위해서는 로그인 해주세요.

이용방법

  • 동영상 유형 강의 이용시 필요한 프로그램 [바로가기]


    ※ 강의별로 교수님의 사정에 따라 전체 차시 중 일부 차시만 공개되는 경우가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용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