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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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래치 시작하기 |
스크래치 인터페이스소개, 명령블록 프로그래밍, 순차구조 이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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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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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이 피하기 |
스프라이트가 계속해서 마우스를 따라다니는 원리만들기, 스프라이트가 스프라이트에 닿았을 때 처리하는 선택구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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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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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쥐 때려잡기 |
반복하기 구조사용, 마우스로 박쥐를 잡으면 점수가 올라가도록 프로그래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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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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떨어지는 도넛 받기 |
스프라이트를 키보드 좌우 방향키로 움직이도록 프로그래밍, 도넛이 무대 위쪽에서 아래쪽으로 내려오도록 프로그래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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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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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의 신 |
난수블록을 활용해 보드판이 움직이는 속도 조절, 스프라이틀르 키보드 방향키로 회전하도록 프로그래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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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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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꺼비 런 |
스페이스키를 누르면 두꺼비가 점프하도록 프로그래밍, 버스가 앞으로 움직이다가 벽에 닿으면 처음위치로 가도록 프로그래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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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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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산 게임 |
연산블록을 활용하여 사칙연산을 계산하는 프로그래밍, 입력상자로 값을 입력받아 정담인지 아닌지 알려주도록 프로그래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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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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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운스 볼 |
공이 떨어지다가 벽돌에 닿으면 튕겨 오르도록 프로그래밍, 공이 별이 닿으면 게임이 끝나고 얼마나 시간이 걸렸는지 보여지도록 만들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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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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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부차기 게임 |
2명이서 할 수 있는 게임 만들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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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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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에 가면 |
여러 데이터를 관리하는데 유용한 리스트의 개념 소개, 리스트를 활용하여 시장에 가면 게임 만들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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