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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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기초 개념 복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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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의 기초인 자료형, 제어, 배열 등을 복습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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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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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의 개념, 표현, 사용,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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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의 개념, 표현, 사용, 구현을 이해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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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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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의 인식과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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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에서 필요한 객체를 인식하고 표현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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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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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의 돟적 생성과 포인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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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를 동적으로 생성하여 소유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이해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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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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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의 생성, 사용, 소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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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를 생성하고, 사용하고, 소멸시키기까지의 객체의 생명주기를 이해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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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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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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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귀의 개념과 재귀적 문제풀이를 이해하며, 다양한 예제를 통해서 문제 풀이 능력을 키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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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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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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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트의 개념과, 배열로 구현하는 방법을 이해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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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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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 측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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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열로 구현된 리스트의 성능을 측정해 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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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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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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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트의 특수한 형태인 스택을 이해하고, 배열 리스트로 구현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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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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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식 계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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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위 연산식의 개념과 계산 방법을 이해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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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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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결 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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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터를 이용한 연결리스트의 개념을 이해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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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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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결리스트로 구현된 스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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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택을 연결리스트를 이용하여 수식 계산을 구현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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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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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의 개념, 연결리스트로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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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의 개념을 이해하고 배열로 구현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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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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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 배열로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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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를 환형 배열로 구현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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