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what is contents design
|
1. 교과목 오리엔테이션
2. 교과과정 소개 및 교수소개
3. 콘텐츠디자인의 소개
4. 디자인의 전반적인 이해와 소개 |
|
2. |
|
design process note 01
|
1. 디자인 프로세스의 연구 1
* 디자인 전문기업의 성공사례를 통한 디자인 프로세스 소개
- 이데오 디자인 프로세스
- 프로그 디자인 프로세스 |
|
3. |
|
design process note 02
|
2. 디자인 프로세스의 연구 2
* 디자인 전문기업의 성공사례를 통한 디자인 프로세스 소개
- 스마트 디자인 프로세스
- 컨티니움 디자인 프로세스
- 퓨즈 프로젝트 디자인 프로세스 |
|
4. |
|
design process image map 01
|
1. 이미지 스케일 소개
2. 형용사 이미지 스케일 소개
3. 컬러 이미지 스케일 소개
4. 크로스 타겟 사례의 소개
5. 크로스 타겟팅 사례의 소개 |
|
5. |
|
design process image map 02
|
1. 이미지 스케일 워크샵
2. 이미지 스케일 발표 |
|
6. |
|
color design management
|
1. 컬러 계획의 방법
2. 도시 색채관리 사례
3. 컬러 스트레스 매니지먼트
사례를 통한 매니징 사례소개 |
|
7. |
|
light design management
|
1. 경관 빛 설계의 사례
2. 빛 공해 및 빛 정책 트렌드
3. 경관 빛 진단 방법론
4. 빛 콘텐츠 토론 및 선진사례 |
|
8. |
|
universal design
|
1. 유니버셜디자인 소개
2. 유니버셜 디자인의 배경과 이해
3. 유니버셜디자인 대상과 영역
4. 유니버셜 디자인 원리
5. 유니버셜디자인 24원칙
6. 유니버셜디자인 7원칙 |
|
9. |
|
universal design sample
|
* 유니버셜디자인 실시사례
후쿠오카시 지하철 3호선 사례 |
|
10. |
|
transgeneration design
|
* 인류의 삶을 바꾼 초세대 디자인 브랜드와 제품 사례
- 1915~1950 (코카콜라 외) |
|
11. |
|
urban design_hardware
|
1. 도시 디자인 하드웨어 소개
- 매개 산업으로서의 디자인
- 공공디자인의 영역, 분야, 사물
2. 도시 시설물 사례 |
|
12. |
|
urban design_software
|
1. 도시디자인 소프트웨어 소개
- 퍼블릭 아트
- 커뮤니티마켓 디자인
- 문화 재생 디자인
- 지역 활성화 디자인 |
|
13. |
|
public AD. campaign design
|
1. 공익 광고와 창의 캠페인
2. 우수 공공디자인 사례 소개 |
|
14. |
|
design thinking 01
|
1. 디자인 이노베이션 1
- 빈빈 디자인 외 20 작품의 디자인 이노베이션 크리틱 |
|
|
|
design thinking 02
|
1. 디자인 이노베이션 2
- 스키폴 우리날 디자인 외 20 작품의 디자인 이노베이션 크리틱 |
|
15. |
|
culture contents design
|
1. 지역문화 콘텐츠의 이해
2. 지역문화 콘텐츠의 분류
3. 지역 콘텐츠 50선 소개
4. 50선 기반 콘텐츠 기획 워크샵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