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강의 개요 및 팀 구성 | 강의 개요 및 팀 구성 | ||
2. | 스캐치 만들기 - 아두이노 프로그램 구조화하기, 기본문법 소개 | 스캐치 만들기 - 아두이노 프로그램 구조화하기, 기본문법 소개 | ||
3. | 간단한 디지털 및 아날로그 입력 - 스위치 사용, 키패드, 아날로그 값 읽기 | 간단한 디지털 및 아날로그 입력 - 스위치 사용, 키패드, 아날로그 값 읽기 | ||
4. | 시각적 출력 - LED 연결 및 사용, LED 밝기 조절, LED 색상 조정 | 시각적 출력 - LED 연결 및 사용, LED 밝기 조절, LED 색상 조정 | ||
5. | 개별 프로젝트 1 : 1. 아두이노를 이용한 전광판 만들기 2. 신호등 만들기 | 개별 프로젝트 1 : 1. 아두이노를 이용한 전광판 만들기 2. 신호등 만들기 |
||
6. | 물리적 출력 - 서버 위치 제어하기, 진동 모터 사용 | 물리적 출력 - 서버 위치 제어하기, 진동 모터 사용 | ||
7. | 개별 프로젝트 2 : 1. 엘리베이터 조작 버튼 만들기 2. 화물 이동 장치 만들기 | 개별 프로젝트 2 : 1. 엘리베이터 조작 버튼 만들기 2. 화물 이동 장치 만들기 |
||
8. | 오디오 출력 - 신호음 재생, WAV 파일 재생, MID 제어 | 오디오 출력 - 신호음 재생, WAV 파일 재생, MID 제어 Arduino와 Flash 연동하기(1) |
||
9. | 오디오 출력 - 신호음 재생, WAV 파일 재생, MID 제어 | 오디오 출력 - 신호음 재생, WAV 파일 재생, MID 제어 Arduino와 Flash 연동하기(2) |
||
10. | 디스플레이 사용하기 - LED 디스플레이 시간과 날짜 사용하기 | 디스플레이 사용하기 - LED 디스플레이 시간과 날짜 사용하기 |
||
11. | Arduino를 이용한 캐릭터, LCD, VFD 제어하기 | Arduino를 이용한 캐릭터, LCD, VFD 제어하기 | ||
12. | 16X16 LED Dot Matrix 모듈 제어하기, 팀과제 계획서 발표 | 16X16 LED Dot Matrix 모듈 제어하기, 팀과제 계획서 발표 | ||
13. | Buzzer를 이용한 음계를 만들어 봅시다, 팀과제 수행 | Buzzer를 이용한 음계를 만들어 봅시다, 팀과제 수행 | ||
14. | 피에조와 버튼을 이용하여 멜로디 재생, 정지하기, 팀과제 수행 | 피에조와 버튼을 이용하여 멜로디 재생, 정지하기, 팀과제 수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