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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제분류
    예술ㆍ체육 >응용예술 >영상미술학
  • 강의학기
    2021년 1학기
  • 조회수
    2,333
  •  
강의계획서
강의계획서
영상미디어의 예술적 표현 능력과 이를 실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구현능력을 체득한다. 이를 위해 영화, 애니메이션, 영상 디자인,VR 등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3D 소프트웨어, 마야의 창의적인 고급 기술 활용을 위한 기초를 마련한다.

차시별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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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문서 강의 소개 및 기초 오리엔테이션1 1. 학습 과정 소개 2. 학습 내용 구성 URL
2. 문서 3D 모델링의 개요 1) 3D 모델링의 개념과 원리를 이해한다.
2) 3D 애니메이션의 제작과정을 이해한다. URL
3. 문서 3차원 공간의 모델링 (몽땅 연필 만들기) 1) 3차원 공간의 개념과 Maya의 공간구조 이해
2) 주요 기능패널 사용법 습득 URL
4. 문서 3D 모델링의 단계별 적용 (컴퓨터 만들기) 1) 3D 모델링의 단계별 구체화 방법을 통해 형상화하는 과정을 이 해한다.
2) 모델데이터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이해한다.
 URL
5. 문서 3D 모델링의 단계별 적용 (건물 만들기) hard surface의 모델링을 해 봄으로써 조형감을 익히고, 차후 하게 될 organic한 모델링과 비교해 본다. URL
6. 문서 organic 모델링 (VR에 활용될 재래시장에 들어갈 아이템) 실시간 렌더엔진인 유니티로 호환될 모델링을 만들어 보고 문제점, 유의사항 등을 파악한다. URL
7. 문서 마야 텍스춰, 매핑 매핑의 이해, UV 매핑을 하기 위한 매핑 프로세스, UV editor 메뉴 등을 기본 오브젝트로 실습하여 숙지한다. URL
8. 문서 애니메이션 bouncingBall을 실습하여 3D프로그램의 애니메이션의 기본 타이밍,Spacing을 숙지한다. URL
9. 문서 Hypershader를 이용한 텍스춰 및 쉐이더 실습 재질편집기를 사용하여 오브젝트의 Material/Shader를 설정하는 방법을 파악한다.
 URL
10. 문서 라이팅 예술로서의 라이팅을 알아보고, 마야의 기본 렌더러인 마야 Software라이팅과 Arnold 라이팅을 비교 분석한다. U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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