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모두를 위한 열린 강좌 KOCW

주메뉴

강의사진
  • 주제분류
    예술ㆍ체육 >연극영화 >연극영화학
  • 강의학기
    2022년 2학기
  • 조회수
    1,917
  •  
강의계획서
강의계획서
대표적 디지털콘텐츠 유형인 애니메이션, 게임, 영화의 스토링텔링을 이해하고 소비자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는 스토리텔링 기법을 학습한다. 이를 통해 디지털콘텐츠 제작에 중요성이 날로 증대하는 스토리기획과 작성 역량을 강화한다
애니메이션 스토리텔링 1
배속
  • 이전차시
  • 다음차시

차시별 강의

PDF VIDEO SWF AUDIO DOC AX
1. 비디오 애니메이션 스토리텔링 1 디지털시대의 스토리텔링 특징 애니메이션 스토리텔링의 기본요소 URL
2. 비디오 애니메이션 스토리텔링 2 매체에 따른 스토리텔링 보편적 스토리텔링의 법칙 URL
3. 비디오 애니메이션 스토리텔링 3 다양한 활용의 캐릭터 설정 방법 변형, OSMU를 위한 스토리텔링 URL
4. 비디오 게임 스토리텔링 1 게임과 서사의 충돌과 화합 게임 서사의 층위 URL
5. 비디오 게임 스토리텔링 2 게임 서사와 상호작용성 게임 서사의 주인공, 영웅과 악당 URL
6. 비디오 영화 스토리텔링 1 스토리텔링 개념 이해, 주요 용어 정리 스토리텔링의 핵심 : 액션 아이디어 URL
7. 비디오 영화 스토리텔링 2 영화 스토리텔링의 구조 플롯의 시작, 중간, 마무리 URL
8. 비디오 영화 스토리텔링 3 영화의 서스펜스 부여 (시한폭탄 설치) 이야기의 재료 : 행동의 중요성 URL
9. 비디오 영화 스토리텔링 4 플롯을 통한 극의 목표 달성 플롯에 강도 불어넣기 URL
10. 비디오 영화 스토리텔링 5 비극적 행위와 반전 주인공 만들기, 등장인물의 생동감 부여 URL

연관 자료

loading..

사용자 의견

강의 평가를 위해서는 로그인 해주세요.

이용방법

  • 동영상 유형 강의 이용시 필요한 프로그램 [바로가기]


    ※ 강의별로 교수님의 사정에 따라 전체 차시 중 일부 차시만 공개되는 경우가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용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