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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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세스 방법론 |
디자인씽킹 프로세스와 주요 실행내용
디자인씽킹의 가이드라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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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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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출 방법론 |
서비스블루프린트의 정의와 개념
작성방법과 절차, 구성요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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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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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출 방법론 |
Journey Mapping의 정의와 개념
작성방법과 절차, 구성요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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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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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해결 방법론 |
TRIZ의 아이디어 발상원리와 기본요소
TRIZ의 문제해결 프로세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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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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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해결 방법론 |
QFD의 개요, 장점 및 효과
QFD 추진절차와 적용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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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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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er 리서치 방법론 |
필드리서치 (현장조사)의 유형과 조사방법
에스노그라피의 유형과 조사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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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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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er 리서치 방법론 |
FGI의 유형과 조사방법
사이코그래픽스의 유형과 조사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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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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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er 리서치 방법론 |
래더링 기법의 정의, 구성요소, 원리
래더링 기법의 실행 순서, 활용가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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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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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수립 방법론 |
UX 방법론의 정의와 실행방법
스마트 디바이스가 갖추어야 할 세부 평가항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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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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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법칙의 원리와 사례 |
심미적 사용성 효과, 행위유발, 대성당 효과, 간섭효과, 비례효과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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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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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법칙의 원리와 사례 |
폰 레스토프 효과, 그림우월성 효과, 힉스의 법칙, 인지 부조화, 제약과 매핑, 기대효과, 모방법칙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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