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skip to content)
KOCW정보 바로가기
로그인
로그인
ID
PW
ID/PW 찾기
RISS 통합ID가 없으세요?
내강의실
서비스
도움말
도움말
고객센터
저작권가이드
OPEN API
대학
담당자
기관로그인
공시실적조회
대학의 원격강좌 현황 조사
강의등록
주메뉴
강의분류
대학강의
기관강의
전공분야
테마강의
공지사항
공지사항
뉴스레터
주요통계현황
서비스도움말
고객센터
통합검색
상세검색
상세검색
전체
강의명
교수자
제공기관
AND
OR
NOT
전체
강의명
교수자
제공기관
AND
OR
NOT
전체
강의명
교수자
제공기관
국내외 구분
전체
언어유형
전체
한국어
영어
강의연도
CCL유형
전체
저작자표시
저작자표시-비영리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추천 강좌는 강좌 검색 결과와
다를 수 있습니다.
뉴미디어시대의 미학
부산외국어대학교
손세훈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네이버밴드
링크복사
주제분류
공학 >컴퓨터ㆍ통신 >컴퓨터과학
강의학기
2020년 2학기
조회수
4,528
강의계획서
디지털 매체로 인한 예술, 과학기술, 실생활 등의 영향을 구체적으로 살펴본다. 예술분야에는 종합예술인 무대, 영화, 그리고 구글의 아트앤컬처 전시관을 다루며 과학 기술 분야는 예술분야에 적용된 부분을 포함한 AR, VR 과 게임분야를 살펴보고 마지막으로 실생활에서는 사물인터넷과 의료기술에서의 적용분야를 심층적으로 다루고자 한다.
수강안내 및 수강신청
※ 수강확인증 발급을 위해서는 수강신청이 필요합니다
강좌안내, 수업진행 및 평가방법 안내
0.25
0.5
0.75
1.0
1.25
1.5
1.75
2.0
시작
종료
제목
설명
저장
취소
차시별 강의
1.
강좌안내, 수업진행 및 평가방법 안내
2.
유비쿼터스 시대의 미학
3.
새로운 문화 노마드 – P2P, P2M, M2M
4.
홈네트워킹 IoT 센서와 빅데이터 활용한 미술작품
5.
RFID/ USN 기술을 활용한 인식정보활용 예술작품
6.
VR과 AR 기술을 활용한 예술작품들
7.
유나이트와 MR 개념의 이해
8.
인공지능의 지식표현 기법 이해
9.
홀로그램과 몰입감 증대
10.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활용한 미디어 아트
11.
구글 아트 앤 컬처로 VR 예술작품 감상하기
12.
폐쇄회로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컴퓨터 비전기술
13.
코딩기술과 예술 – 자바스크립트 syntax 이해하기
14.
애니메이션 제작과정과 디지털 영상 합성
연관 자료
사용자 의견
강의 평가를 위해서는
로그인
해주세요.
0
/200
더보기
이용방법
동영상 유형 강의 이용시 필요한 프로그램
[바로가기]
※ 강의별로 교수님의 사정에 따라 전체 차시 중 일부 차시만 공개되는 경우가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용조건
귀하는 원저작자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귀하는 이 저작물을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귀하는 이 저작물을 개작, 변형 또는 가공할 수 없습니다.
수강확인증 검증
수강확인증 상단의
수강확인번호
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