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컴퓨터 그래픽스 | 본 교과목에서는 컴퓨터 그래픽스 분야를 구성하는 렌더링, 애니메이션, 기하 모델링 등의 각 분야의 기본적인 이론과 실제를 다룬다. 초보자들이 스스로 해보는 것을 통해 컴퓨터 그래픽스를 빨리 배울 수 있게 하기 위해 하향식 접근방법을 택한다. 이론적으로 배운 내용을 충분히 습득하기 위하여 고급 그래픽 워크스테이션으로부터 PC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실시간 3차원 그래픽스 라이브러리인 OpenGL을 사용하여 그래픽스 프로그래밍 기법을 익힌다. (본 교과목에서는 Photoshop, 3DMAX 등의 특정한 프로그램의 사용방법을 가르치지는않는다) 수강자격은 데이터구조 및 algorithm과 C/C++ 언어에 대한 지식이 있는 학생으로 제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