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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엔테이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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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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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신러닝 딥러닝 정의 |
1. 머신러닝의 정의
2. 머신러닝의 활용
3. 딥러닝의 정의
4. 딥러닝의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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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신러닝을 이용한 활용방법 |
1. 머신러닝의 적용 분야
2. 머신러닝의 실무 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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딥러닝을 이용한 활용방법 |
1. 딥러닝의 적용 분야
2. 딥러닝의 실무 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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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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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신러닝 개발 기본 과정 |
1. 머신러닝 목표 결정
2. 머신러닝 데이터 수집
3. 머신러닝 데이터 가공
4. 머신 러닝 데이터 학습
5. 머신러닝 모델 평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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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신러닝 데이터 학습 방법 |
1. 지도 학습
2. 비지도 학습
3. 강화 학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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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신러닝 학습모델 평가 방법 |
1. 정확도
2. 오차행렬
3. 정밀도와 재현율
4. F1 스코어
5. ROC 곡선과 AU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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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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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yder 및 pycarm 소개 |
1. Spyder Tool 소개
2. Pycharm Tool 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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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aboratory, Jupyter Notebook 소개 |
1. Google Colaboratory 소개
2. Google Colaboratory 사용 방법
3. Jupyter Notebook 소개
Jupyter Notebook 사용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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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 분야 개발 실무사례 |
1. 실무자와 인터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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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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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신러닝 시작 |
1. 머신러닝 프레임워크
2. AND 연산
3. XOR 연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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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DB를 이용한 꽃 데이터 분류 |
1. Open DB 소개
2. 꽃 데이터 분류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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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DB를 이용한 와인 판정하기 |
1. Open DB 소개
2. 와인 판정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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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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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10년 동안의 기상 데이터 분석하기 |
1. OpenDB 소개
2. OpenDB 정리
3. 기상 데이터 분석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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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의 알고리즘과 매개변수 찾기 |
1. 최적의 알고리즘 찾기
2. 최적의 매개변수 찾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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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굴 검출하기 |
1. OpenCV 소개
2. 얼굴 검출 프로그램
3. 자동 모자이크 처리 프로그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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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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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인식 – 손글씨 판정하기 |
1. OpenDB 소개
2. 손글씨 숫자 판정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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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곽 검출 – 엽서의 우편 번호 인식하기 |
1. OpenCV 소개
2. 윤곽 추출
3. 문자 인식
4. 문자 추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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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분석 – 동영상에서 열대어가 등장하는 부분 검출하기 |
1. 동영상 분석
2. 화면에 움직임이 있는 부분 추출
3. 동영상에서 열대어가 등장하는 부분 검출
4. 동영상에서 열대어가 많이 나오는 부분 찾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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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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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어 처리하기(1) |
1. 언어 판정하기
2. 문장을 단어로 분할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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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어 처리하기(2) |
1. Word2Vec 소개
2. Corpus(코퍼스)
3. 자연어 처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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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신러닝 실무 사례 |
1. 실무자와 인터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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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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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검하기 |
1주차에서 7주차까지 점검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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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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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 분류하기 Tensorflow |
1. TensorFlow 소개
2. 붓꽃 분류 복습하기
3. TensorFlow로 붓꽃 분류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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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 분류하기 keras |
1. Keras 소개
2. Keras로 붓꽃 분류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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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글씨 숫자 판정하기 MLP |
1. MNIST 데이터 소개
2. MLP(다층 퍼셉트론) 알고리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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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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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글씨 숫자 판정하기 CNN |
1. CNN 소개
2. MNIST 분류 복습하기
3. CNN으로 MNIST 분류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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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에 찍힌 물체 판정하기 MLP |
1. 데이터셋 : CLFAR-10 소개
2. MLP(다층 퍼셉트론) 알고리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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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에 찍힌 물체 인식하기 CNN |
1. CNN(합성곱 신경망) 알고리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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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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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TM을 이용한 시계열 예측 |
1. LSTM 알고리즘
2. 시계열 예측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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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TM을 이용한 주가예측(1) |
1. 주식 데이터셋 구축
2. Keras 를 이용한 LSTM 모델 예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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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TM을 이용한 주가예측(2) |
1. 주식 데이터셋 구축
2. Tensorflow 를 이용한 LSTM 모델 예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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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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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봇 개발하기(1) |
1. 챗봇 프로젝트 소개
2. 훈련 데이터 생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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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봇 개발하기(2) |
1. 챗봇 Deep learning 적용
2. 챗봇 만들기 – Char CN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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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봇 개발하기(3) |
1. RNN vs Seq2Seq vs LSTM
2. 챗봇 만들기 – Seq2Seq 만들기 - Seq2Seq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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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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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학습으로 비디오 게임하기(1) |
1. 강화학습을 이용한 비디오 게임
2. Pygame 소개
3. 강화학습 소개
4. 비디오 게임 디자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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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학습으로 비디오 게임하기(2) |
1. 비디오 게임 디자인
2. Deep Q-learning 소개
3. Deep Q-learning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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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학습으로 비디오 게임하기(3) |
1. ϵ-greedy 알고리즘
2. 비디오 게임 학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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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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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시스템에 머신러닝 적용하기 |
1. 머신러닝 적용
2. 학습 데이터 저장 및 읽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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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신러닝에 데이터베이스 사용하기 |
1. 데이터베이스 소개
2.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3. 데이터베이스 학습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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딥러닝 실무 사례 |
1. 실무자와 인터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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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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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검하기 |
9주차에서 14주차까지 점검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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