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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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agment Operation 소개 |
Fragment의 정의, Fragment Pipeline의 개요 , Fragment Operation 종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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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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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agment Tests |
Stencil Test, Blending 등 fragment opeation에서 수행되는 다양한 tes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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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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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ight map 활용과 blending |
height map을 이용한 terrain map 만들기와 texturemapping에서 blending 설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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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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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맵핑과 multitexturing |
spherical texturemapping과 cubemapping을 이용한 환경맵핑 기법과 multitextur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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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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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ht mapping과 Pixel Operation 소개 |
texture를 활용한 조명기법인 lightmapping 절차에 대하여 알아보고, pixel operation pipeline에 대하여 소개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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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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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xel operartion과 image-subset |
pixel operation의 세부작동 방법과 convolution, color matrix 등 image-subset 기법 공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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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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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line 개요 |
spline의 종류, 제어점, 특성을 알아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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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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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line: Cardinal, Hermit, Bezier Spline |
Cardinal, Hermit, Bezier Spline에 대하여 공부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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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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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spline, NURBS |
B-spline와 NURBS 정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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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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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GL을 사용한 곡선과 곡면 그리기 |
OpenGL API를 사용하여 곡선과 곡면을 그리는 방법을 알아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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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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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자 기법 소개 |
real-time rendering에서 사용되는 그림자 기법에 대하여 소개하고 간단한 지면 그림자 기법을 알아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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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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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ive Texturemapping |
Projective Texturemapping 기법에 대하여 알아보고, Texgen의 작동방식에 대하여 공부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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