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강의소개 | |||
1주차: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 ||||
-1차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이해 | |||
-2차시 : Smart Maker란 무엇인가? | Smart Maker 소개와 설치 법 | |||
-3차시 : Smart Maker 사용법 | Smart Maker의 사용 법 | |||
2. | 2주차: 간단한 앱 만들기 | |||
-1차시 : 앱 기획하기 | 모바일 앱 제작과정에 대한 이해 | |||
-2차시 : 앱 디자인과 데이터 관리 | 사용자 정보의 저장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 |||
-3차시 : 앱 패킹 | 제작한 화면들을 하나의 앱 재품으로 구성 | |||
3. | 3주차: 아톰의 개념과 활용 | |||
-1차시 : 아톰의 개념과 종류 | 아톰에 대한 개념 확인 | |||
-2차시 : 아톰의 세부기능과 활용 1 | 아톰의 디자인과 데이터 입력 도구 | |||
-3차시 : 아톰의 세부기능과 활용 2 | 데이터 조회 이벤트 설정 도구 등의 아톰 | |||
4. | 4주차: 데이터베이스 활용 | |||
-1차시 :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앱 기획 | 데이터베이스의 이해 | |||
-2차시 : 앱 디자인과 데이터 검색기능 |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검색 기능을 구현 | |||
-3차시 : 여러 폼 연결하기 | 아톰의 세부 속성을 활용한 폼 연결 | |||
5. | 5주차: 스마트 북 | |||
-1차시 : 진행관리자 | 진행관리자 기능의 이해와 활용 | |||
-2차시 : 스마트 북 | 스마트북 만들기 | |||
-3차시 : 스마트 북 만들기 | 스마트 북 만들기 실습 | |||
6. | 6주차: 게임만들기 | |||
-1차시 : 애니관리자 | 스마트북에 사용될 애니메이션 만들기 | |||
-2차시 : 게임만들기1 | 애니관리자를 활용한 게임 만들기 | |||
-3차시 : 게임만들기2 | 애니관리자를 활용한 게임 만들기 | |||
7. | 7주차: 다양한 기능 | |||
-1차시 : 연산 및 참조 | 연산 및 참고 기능의 이해와 활용 | |||
-2차시 : 위치정보/웹문서 삽입 | 위치정보와 웹문서를 활용한 앱만들기 | |||
-3차시 : 이메일과 문자보내기 | 아톰들을 활용한 이메일, 문자 처리 앱 제작 | |||
8. | 8주차: 앱인벤터 | |||
-1차시 : 앱인벤터(App Inventor) | 앱인벤터의 개념과 설치 | |||
-2차시 : 앱인벤터 구성 | 앱 인베터의 구성과 활용 | |||
-3차시 : 간단한 앱 만들기 | 앱인벤터를 이용한 앱 만들기 실습 | |||
9. | 9주차: 이벤트 | |||
-1차시 : 이벤트 | 앱 인벤터의 이벤트 처리 과정 안내 | |||
-2차시 : 말로 하는 문자기능 | 문자기능 앱 만들기 실습 | |||
-3차시 : 캔버스 활용하기 | 캔버스내에 움직임을 주는 앱 만들기 실습 | |||
10. | 10주차: 조건문 | |||
-1차시 : 조건문 | 조건문의 개념을 이해하여 활용 | |||
-2차시 : 다중선택 조건문 | 조건문을 활용한 앱 만들기 실습 | |||
-3차시 : 진동으로 조절하는 앱 | 센서를 활용한 음악 재생 앱 만들기 실습 | |||
11. | 11주차: 변수, 리스트 | |||
-1차시 : 변수(Variable) | 변수의 개념과 활용방법 | |||
-2차시 : 리스트 | 리스트의 개념과 활용 방법 | |||
-3차시 : Ball충돌앱 | 볼 충돌 앱 만들기 실습 | |||
12. | 12주차: 함수, 반복 | |||
-1차시 : 함수 | 함수의 개념과 활용 두더지 잡기 게임 만들기 실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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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멀티스크린 | 멀티스크린을 활용한두더지잡기 게임 레벨 만들기 실습 | |||
-3차시 : 반복 | 반복문을 이용한 칼라변경 앱 만들기 실습 | |||
13. | 13주차: 애니메이션, DB | |||
-1차시 :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한 속성의 이해와 활용 낙서하기앱 만들기 실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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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TinyDB | TinyDB를 이용한 데이터의 저장과 활용 | |||
-3차시 : 연속이미지의 움직임 | 연속 이미지의 움직임 앱 만들기 실습 | |||
14. | 14주차: 앱인벤터의 텍스트 코딩 | |||
-1차시 : 블록코딩과 텍스트 코딩 | 블록코딩과 텍스트 코딩의 개념을 이해하여 활용 | |||
-2차시 : 자바로 코드 변형 | 자바브릿지를 이용한 자바코드로 전환 | |||
-3차시 : 프로젝트와 함께 코드 보기 | 가위바뷔보 프로젝트에서 자바 코드를 추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