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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소개 |
과목 내용 및 운영방안 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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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 객체와 생성자 |
1. 자바 문법
2. 자바 객체 만들기
3. 자바 생성자 다루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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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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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형, 제어구조 |
1. 자바의 기본 자료형
2. 자바의 제어구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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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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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소드, 파일 IO, 예외처리 |
1. 자바 메소드
2. 자바 파일 다루기
3. 예외처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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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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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속, 오버라이딩, 폴리모피즘 |
1. 상속을 통한 객체 통합
2. 오버라이딩의 목적과 사용방법
3. 자바의 다형성과 객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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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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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듈화, 인터페이스, 자료구조 |
1. 인터페이스와 추상 클래스를 통한 객체 모듈화
2. 배열, 리스트, 벡터, 스택, 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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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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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네릭, 멀티쓰레드 |
1. 지네릭 클래스를 통한 유연한 객체 다루기
2. 멀티 쓰레드를 통한 실행 효율 향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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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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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설치 |
1. 안드로이드란?
2. 안드로이드 설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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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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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티비티, 서비스 |
1. 액티비티를 사용한 사용자 화면 구성
2. 서비스를 통한 백그라운드 작업 처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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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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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로드캐스트 리시버, 컨텐츠 제공자 |
1. 브로드캐스트 리시버를 통한 이벤트 상황처리
2. 데이터베이스 다루기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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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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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텐트, 필터 |
1. 인텐트와 필터를 통한 다수의 화면 구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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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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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 레이아웃, 이벤트 처리 |
UI 레이아웃 구성과 사용자 이벤트 처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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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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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림, 위치기반 서비스 |
1. 스마트폰 알림 서비스 구현
2. 위치기반 서비스 구현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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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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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SMS, 센서 |
1. 이메일 보내기
2. SMS 보내기
3. 안드로이드 센서다루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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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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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맵, 카메라, 플레이스토어 |
1. 구글 맵 다루기
2. 카메라 사진 찍기 및 동영상 찍기
3. 플레이스토어에 앱 올리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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