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환경설정 | 코틀린 소개 및 환경설정하기 | ||
2. | 배열과 스트링 | 배열 개념 익히기 | ||
3. | 스트링 응용 | 스트링 응용 방법 | ||
4. | when과 NULL(널) | when 키워드와 NULL 익히기 | ||
5. | 함수 소개 | 함수의 의미와 응용 방법 | ||
6. | 람다함수 소개 | 람다 함수 소개 및 응용 | ||
7. | 클래스 소개 | 클래스 개념 소개 | ||
8. | 클래스의 속성 | 속성의 의미와 활용법 | ||
9. | 상속 | 상속 개념 익히기 | ||
10. | 확장 함수 | 확장 함수 개념과 응용 | ||
11. | 특수 클래스 | 특수 클래스 개념 및 익히기 | ||
12. | 컬렉션 소개 | 컬렉션의 개념 소개 | ||
13. | 필터 함수 | 필터 함수와 응용 방법 익히기 | ||
14. | 맵 컬렉션 | 맵 컬렉션의 개념과 응용 기법 | ||
15. | 그루핑 | 그루핑의 활용 방법 익히기 | ||
코드 연습 단계 1 | 쉬운 코드 예제 연습 | |||
코드 연습 단계 2 | 쉬운 코드 예제 연습 | |||
람다 함수 연습 | 람다 함수를 활용한 예제 | |||
응용 코드 1단계 | 중간 수준의 코드 연습 | |||
응용 코드 2단계 | 중간 수준의 코드 연습 | |||
응용 코드 3단계 | 중간 수준의 코드 연습 | |||
응용 코드 4단계 | 중간 수준의 코드 연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