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오리엔테이션 |
강의개요 및 목표, 진행일정계획 |
|
|
|
오리엔테이션 |
강의개요 및 목표, 진행일정계획 |
|
2. |
|
고전 미학1- 미술의 기원과 고대미술작품 |
작품감상의 요령, 주관적 감상과 객관적 감상(온라인 진행/PPT활용) |
|
|
|
고전 미학1- 미술의 기원과 고대미술작품 |
작품감상의 요령, 주관적 감상과 객관적 감상(온라인 진행/PPT활용) |
|
3. |
|
고전 미학2- 고전미술과 고대철학자의 미의식론 |
미술개념의 변천, 고대시대의 미개념(온라인 진행/PPT활용) |
|
|
|
고전 미학2- 고전미술과 고대철학자의 미의식론 |
미술개념의 변천, 고대시대의 미개념(온라인 진행/PPT활용) |
|
4. |
|
고전 미학3- 르네상스미학과 원근법 |
고대그리스의 미술,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온라인 진행/PPT활용) |
|
|
|
고전 미학3- 르네상스미학과 원근법 |
고대그리스의 미술,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온라인 진행/PPT활용) |
|
5. |
|
근대 미학1- 추상회화의 등장과 형성배경 |
칸트미학과 낭만주의(온라인 진행/PPT활용) |
|
|
|
근대 미학1- 추상회화의 등장과 형성배경 |
칸트미학과 낭만주의(온라인 진행/PPT활용) |
|
6. |
|
근대 미학2- 칸딘스키의 추상화 고찰 |
칸딘스키 회화연구(온라인 진행/PPT활용) |
|
|
|
근대 미학2- 칸딘스키의 추상화 고찰 |
칸딘스키 회화연구(온라인 진행/PPT활용) |
|
7. |
|
근대 미학3- 낭만주의 형식미학과 현대미술 |
낭만주의 미학과 현대미술 |
|
|
|
근대 미학3- 낭만주의 형식미학과 현대미술 |
낭만주의 미학과 현대미술 |
|
8. |
|
중간고사 안내 |
중간정리 |
|
|
|
중간고사 안내 |
중간정리 |
|
9. |
|
숭고 미학1- 추상표현주의미술과 형식미학 |
칸트의 미학이론(온라인 진행/PPT활용) |
|
|
|
숭고 미학1- 추상표현주의미술과 형식미학 |
칸트의 미학이론(온라인 진행/PPT활용) |
|
10. |
|
숭고 미학2- 잭슨폴록의 액션페인팅 고찰 |
칸트의 미학이론과 미술작품(온라인 진행/PPT활용) |
|
|
|
숭고 미학2- 잭슨폴록의 액션페인팅 고찰 |
칸트의 미학이론과 미술작품(온라인 진행/PPT활용) |
|
11. |
|
숭고 미학3- 마크로스코와 바넷 뉴먼회화 |
마크로스코와 바넷뉴먼회화연구(온라인 진행/PPT활용) |
|
|
|
숭고 미학3- 마크로스코와 바넷 뉴먼회화 |
마크로스코와 바넷뉴먼회화연구(온라인 진행/PPT활용) |
|
12. |
|
복제 미학1- 다다이즘과 마르셀 뒤샹의 반예술 |
다다이즘과 마르셀 뒤샹연구(온라인 진행/PPT활용) |
|
|
|
복제 미학1- 다다이즘과 마르셀 뒤샹의 반예술 |
다다이즘과 마르셀 뒤샹연구(온라인 진행/PPT활용) |
|
13. |
|
복제 미학2- 인상주의미학과 상사와 유사 |
인상주의와 복제미학(온라인 진행/PPT활용) |
|
|
|
복제 미학2- 인상주의미학과 상사와 유사 |
인상주의와 복제미학(온라인 진행/PPT활용) |
|
14. |
|
복제 미학3- 시뮬라크르와 앤디 워홀의 회화 |
시뮬라크르와 앤디워홀의 회화(온라인 진행/PPT활용) |
|
|
|
복제 미학3- 시뮬라크르와 앤디 워홀의 회화 |
시뮬라크르와 앤디워홀의 회화(온라인 진행/PPT활용) |
|
15. |
|
기말고사 안내 |
총정리 |
|
|
|
기말고사 안내 |
총정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