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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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 내용 소개 |
1) 학습 내용 소개
2) 평가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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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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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소개 1 |
소프트웨어 유형을 검토하고, 개발비용 산정 방법, 유지보수 문제점, 단계적 프로세스를 설명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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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소개 2 |
소프트웨어 유형을 검토하고, 개발비용 산정 방법, 유지보수 문제점, 단계적 프로세스를 설명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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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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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세스와 방법론 1 |
1) 소프트웨어 프로세서 모델
2) 애자일 방법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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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세스와 방법론 2 |
1) 소프트웨어 프로세서 모델
2) 애자일 방법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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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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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관리와 계획 1 |
1) 노력추정
2) 일정계획
3) 프로젝트 조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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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관리와 계획 2 |
1) 노력추정
2) 일정계획
3) 프로젝트 조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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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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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구 분석 1 |
1) 요구추출 2) 도메인 분석
3) 사용사례 4) 요구명세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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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구 분석 2 |
1) 요구추출 2) 도메인 분석
3) 사용사례 4) 요구명세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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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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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 1 |
1) UML 2) 정적 모델링
3) 동적 모델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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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 2 |
1) UML 2) 정적 모델링
3) 동적 모델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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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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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 3 |
1) 클래스 다이어그램 2) 연관관계
3) 다중관계 4) 상속관계
5) 포함관계 6) 시퀀스 다이어그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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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 4 |
1) 클래스 다이어그램 2) 연관관계
3) 다중관계 4) 상속관계
5) 포함관계 6) 시퀀스 다이어그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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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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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키텍쳐 설계 1 |
1) 아키텍쳐 설계 과정 2) 아키텍쳐 스타일
3) 미들웨어 아키텍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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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키텍쳐 설계 2 |
1) 아키텍쳐 설계 과정 2) 아키텍쳐 스타일
3) 미들웨어 아키텍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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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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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설계 1 |
디자인 패턴, 팩토리 메소드, 어댑터, 싱글톤, 컴포지트, 퍼싸드, 반복자, 옵서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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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설계 2 |
디자인 패턴, 팩토리 메소드, 어댑터, 싱글톤, 컴포지트, 퍼싸드, 반복자, 옵서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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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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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설계 3 |
클래스 설계,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 데이터 설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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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설계 4 |
클래스 설계,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 데이터 설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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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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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 1 |
코딩원리, 코딩 스타일, UML과 코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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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 2 |
코딩원리, 코딩 스타일, UML과 코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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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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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 3 |
리팩토링, 코드 품질 향상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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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 4 |
리팩토링, 코드 품질 향상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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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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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팅 1 |
테스팅 기초, 블랙박스 테스팅, 화이트 테스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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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팅 2 |
테스팅 기초, 블랙박스 테스팅, 화이트 테스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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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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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지보수 |
형상 관리, 역공학, 리엔지니어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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